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근대위 빛투 채무 논란

by 알리타민 2020. 10. 2.

이근대위 빛투 채무 논란



유튜브통계결과 지난달 가장 인기있는 유튜브 컨텐츠는 바로 가짜사나이였다고 한다 그러면서 가장 떠오른 유튜브 스타가 바로 이근대위가 아닐까 생각된다 그는 과거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으로 미국과 한국군에 모두 근무한 화려한 경력을 바탕으로 터미네이터를 떠올리는 듯한 강인한 모습으로 단숨에 스타대열에 함류하게 되었다 


그런 이근 예비역 대위에 대한 최근 빚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A씨는 자신이 운영중인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계정에 이근 대위를 겨냥한 듯한 내용에 게시물을 공개했다 바로 몇해전 이슈가 되었던 채무불이행으로 지난 2016년 민사소송까지 했다면서 판결문을 찍어 함께 공유한것인데  



당시 법원에 판결문에는 2016년 6월 7일 이근대위는 원고에게 200만원과 이에 대해 2016년 4월 27일부터 다 갚는 날까지 연 15%의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고 판결하며 소송비용은 피고가 부담한다고 판결했다 


A씨는 지난 2014년 이근대위가 피해자에게 200만원을 빌려놓고 갚지 않은 사람이 있다 당시에 매우 절박하게 부탁하여 주식을 손해보고 처분하는 등 이근대위에 돈을 마련하여 빌려줬고 이후 약속한 변제일이 됐음에도 핑계만 대며 변제하지 않았다고 글을 남겼다 



또한 그는 급하게 카드대금을 납부하느라 어쩔수 없이 개인 신용등급 하락을 감수하며 고이율의 현금서비스를 썼야만 했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당황스럽고 불쾌했지만 이해하려 애썼고 기분 나쁘지 않게 갚으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때부터 온갖 핑계를 대며 차일피일 미루기가 계속 됐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나중에 저는 부산에서 서울까지 가서 치킨과 맥주를 사며 좋게 얘기했고 돈이 생기는 대로 바로 갚는다는 약속을 받았었지만 이후 1000만원 짜리 스카이다이빙 낙하산을 사면서도 제 돈은 갚지 않았다고 말했고 이후에는 피해자에 전화도 받지 않은 뒤 연락하겠다는 문자메시지만 남기고 연락하지 않았다고 폭로글을 남겼다 


A씨는 오랜시간동안 참다가 지난 2016년에 민사소송 재판을 진행하여 승소하였으며 이 때문에 법원에 몇 번이나 갔는지 모르겠고 돈도 제법 들어야만했다 하지만 이근대위는 페이스북 친구를 끊고 판결을 무시한 채 아직까지 빛을 갚지 않고 있다고 글을 적었다 


이어서 그는 저와 같이 아는 지인들한테는 돈 빌린 적이 없고 말하였으며 돈을 갚았는데 이상한 소리를 한다는 말을 한다고 억울해 했다


그러다 저한테 판결문이 있다는 말을 듣고는 빛을 갚으려 했는데 안 기다리고 소송하는 것을 보고 상대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빌린 돈도 갚지 말아야겠다고 마음 먹었다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피해자 A씨는 또 최근엔 자기가 직속상관일 때 근무평정을 안 좋게 줘서 장기복무 심사에서 탈락했고 그 때문에 나쁜 마음으로 복수하려 협박한다면서 뭐든 해봐라 본인도 가만히 있지 않고 법적으로 대응할 거다는 말을 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했다 



피해자 A씨는 저는 장기복무를 해야겠다 생각한 적도 없었으며 장기 근무를 신청한 적도 없는데 헛소리에 기가 차서 웃음만 나온다고 했다 돈 갚기 싫으니 저를 인성에 문제 있는 거짓말쟁이로 만들어버리는데 계속 눈감아주고 있었지만 이건 참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A씨는 요즘 대한민국에서 제일의 스타가 된 그 사람이 유튜브 추천영상에 계속 뜨는 것은 물론 직장에서 잠깐씩 TV를 틀어도 자주 모습이 나온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 일을 퍼뜨리기 위해서가 아니며 저를 아는 분들은 그 사람을 멋있게 좋게 혹은 재미있게 얘기하시는 것을 자제해달라고 부탁드리기 위해서이며 제 심기가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근 대위는 A씨의 이같은 주장에 대해 아직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근대위는 지난 1984년 출생으로 이근 대위는 미국 버지니아 군사 대학을 거쳐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UDT) 대위로 전역했다 또한 그는 유튜브 채널 ROKSEAL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는 지난 7월 시작한 군대 체험 예능프로그램인 가짜사나이에서 실전을 방불케 하는 혹독한 조련 방식을 선보이며 하루아침에 스타가 됐다 그는 인성에 문제 있어? 라는 발언등은 최근 가장 핫한 유행어가 되기도 했다 



댓글